본문 바로가기

Computer

Windows7에 Xp Mode 설치

갑자기 XP가 필요하게 되서
멀티 부팅을 시도해볼까 하다가 그냥 XP모드로를 설치하기로 했어요.ㅋㅋ
혹시 저처럼 XP모드를 설치 하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설치 방법을 올려요 ^^;

STEP 1. 아래 링크로 이동.
http://www.microsoft.com/windows/virtual-pc/download.aspx

STEP 2.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아래 그림과 같은 Select your edition of Windows 7 and desired language for installation 에서
말 그대로 자신의 윈도우7 버전을 설정하고 언어도 고르세요.
그럼 후 화면의 STEP 1은 살~짝 무시하시고
바로 STEP2 와 3의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요.

STEP2 의 Windows XP Mode Download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윈도우 확인한다는거니깐 뭐 그냥 컨티뉴 누르고...


이 다음 화면도 컨티뉴 누르시고...ㅎ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STEP 3. 다운로드 한 파일들 설치.
좀 전에 다운 받으신 파일들을 설치하시면 되요.

아래와 같이 다운 받으신 파일 중에 STEP2의 Download 파일을 고르고 설치 시작~!


그럼 파일 압축을 풀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디렉토리를 설정하고


설치가 진행되요. ^^


STEP 2 인 Windows XP Mode 설치는 완료~!!


다음으로 STEP3 에서 다운 받은 Windows Virtual PC 설치~!


 

아래 파일을 클릭!!


예를 누르고


동의함을 누르시면


업데이트는 설치가 시작되고


곧 설치가 완료되요.^^



STEP 3. Windows XP Mode 설치.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Windows Virtual PC -> Windows XP Mode 를 설치합니다.

위에서 말한 곳에 가면 아래와 같이 있고 그 중에 Windows XP Mode를 클릭~!!


동의 체크하시고 다음


암호와 암호확인에 동일한 암호를 누르시고 다음.


저는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했어요. ^^
다음~!


설치 시작~~~!


이렇게 설치가 진행되요.^^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화면이 실행됩니다.


저는 이렇게 설치를 완료하고 잘 실행됐어요. ^^;
처음 설치하시려는 분들 특히 컴맹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즐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