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리 떨어져있는 두개의 HOST 를 연결해 주는 매개체
- 프로토콜에 독립적이며 전송타입지정(TCP/UDP)이 필요한다.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는 일반적으로 소켓이라고 하면 윈도우 소켓(Windows)/버클리소켓(UNIX/Linux) API규약을 말한다.
소켓관련 함수들...
윈도우 소켓(윈속) API : MS에서 NT 3.51 에서 버전 1.1 지원
현재는 윈도우 소켓 2.2 버전 사용
SOCKET socket(int af, int type, int protocol);
int bind(SOCKET s, const struct sockaddr FAR* name, int namelen);
- 프로토콜에 독립적이며 전송타입지정(TCP/UDP)이 필요한다.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는 일반적으로 소켓이라고 하면 윈도우 소켓(Windows)/버클리소켓(UNIX/Linux) API규약을 말한다.
소켓관련 함수들...
윈도우 소켓(윈속) API : MS에서 NT 3.51 에서 버전 1.1 지원
현재는 윈도우 소켓 2.2 버전 사용
SOCKET socket(int af, int type, int protocol);
int bind(SOCKET s, const struct sockaddr FAR* name, int namelen);
int listen(SOCKET s, int backlog);
SOCKET accept(SOCKET s, struct sockaddr FAR* addr, int FAR* addrlen);
int connect(SOCKET s, const struct sockaddr FAR * name, int namelen);
버클리소켓 API : UNIX/Linux 에서 사용함
int socket (int domain, int type, int protocol)
int bind(int sockfd, struct sockaddr* my addr, int addrlen)
int listen(int sockfd, int backlog)
int accept(int sockfd, struct sockaddr* addr, int* addrlen)
int connect(int sockfd, struct sockaddr* serv_addr, int addrlen)
'Computer > Server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켓의 종료 (0) | 2010.02.22 |
---|---|
소켓 생성 (0) | 2010.02.22 |
UDP (미완성:그림 추가할거에요.) (0) | 2010.02.22 |
TCP (미완성:그림 추가할게요.) (0) | 2010.02.22 |
자신의 IP 가져오기 (0) | 2010.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