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켓 완전 종료 (closesocket)
- 상대방에서 EOF 을 전송
- 해당 소켓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recv size 0)
closesocket( SOCKET s );
2. half-close (shutdown)
- 입력, 출력 스트림 또는 모두를 조건에 따라 종료
-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닫는 방식
- Shutdown 을 하더라도 소켓은 최종적으로 종료를 해야한다
int shutdown( SOCKET s, int how );
인자(how) : SD_RECEIVE(입력), SD_SEND(출력), SD_BOTH(모두)
- 상대방에서 EOF 을 전송
- 해당 소켓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recv size 0)
closesocket( SOCKET s );
2. half-close (shutdown)
- 입력, 출력 스트림 또는 모두를 조건에 따라 종료
-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닫는 방식
- Shutdown 을 하더라도 소켓은 최종적으로 종료를 해야한다
int shutdown( SOCKET s, int how );
인자(how) : SD_RECEIVE(입력), SD_SEND(출력), SD_BOTH(모두)
'Computer > Server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이언트 연결 과정(TCP) (0) | 2010.02.22 |
---|---|
서버 연결 과정(TCP) (0) | 2010.02.22 |
소켓 생성 (0) | 2010.02.22 |
소켓(Socket) 이란? (0) | 2010.02.22 |
UDP (미완성:그림 추가할거에요.) (0) | 2010.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