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국립축산과학원의 농산물부산물 활용TMR 제조이용 기술교육.

어짜다 보니 아버지 대신에 국립축산과학원에서 하는 TMR 제조 이용 교육을 다녀왔어요.


제가 들은 교육은 천안 상록리조트 컨벤션 센터 수신홀에서 7월 2일부터 3일까지 이루어졌네요.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교육이여서 널널하게 갈수 있었어요~ㅎ




천안 상록리조트 입구인데...


깜짝 놀랐네요. 놀이 공원에서 교육도 하나하고...ㅋㅋㅋ


근데 막상 안에 들어가서 컨벤션센터에 가니 다른 기업들도 지원교육들 많이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여기가 교육장이에요.


넓고 쾌적해서 교육 받기 좋았어요.




이건 TMR 프로그램은 아니고


한우리 개체관리 프로그램인데 TMR 교육 전에 잠깐 시간을 내서 교육해주시더라고요.


집에 가서 아버지한테 사용법 설명해드려야겠어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프로그램 자체는 괜찮아 보였어요.




교육에 이용되는 책자에요.


이거 말고도 2개의 소 책자를 같이 줬는데...


교육은 저 큰 책자를 기준으로 해요.


아무래도 농업 자체가 고연령층이 많이 하시다보니 


큰 책자에 글자를 크게 프린트 하고  PPT도 잘 안 보이실까봐 저 큰 책에 다 프린트 해놨더라고요.



 

이런 다과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점심을 먹지 못하고 가서 좀 많이 먹었.... 하하하하;;;




개인당 책상에 이렇게 노트북도 마련되어 있었지만....


한 30분 ~ 1시간만 사용한 것 같네요.




느낌...


개인적으로는 열심히 잘 교육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저는 소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다보니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뺀 나머지는 하나도 못 알아들었지만...


실제로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잘 이해하시더라고요.


대신 몇몇 분들은 TMR 배합 프로그램 사용에 애를 먹으셨어요.


하지만 프로그램 자체는 무척 직관적으로 쉽게 프로그래밍 되어 있었어요.


어르신 분들도 조금만 하시면 금방 잘 사용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흔히들 생각하는 시골, 농사 짓는 사람들이면 그냥 아무 생각없이 농사만 짓는다고 생각할텐데...


이날 본 분들은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각자 현재 한우 시스템에 대한 생각을 갖고 계셨고 변화해야된다는 것을 느끼고 계시더라고요.


특히 현재의 한우 등급 체계의 문제점에 대해서 많이들 불만을 가지고 개선해야된다고 생각하시더라고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생각있는 축산업 종사자 분들과 전문가분들이 토론을 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이상... 무척 유익한 교육이였다고 생각해요. ^^


궁굼하신건 댓글이나 메일로 문의해주세요.


 

'그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애 처음으로 스냅백 구입.  (0) 2014.08.18
테스트  (0) 2014.08.14
토목달 + 토마토 TOEIC FINISH 1000제.  (0) 2013.12.30
오랜만에 블로그 접속...  (0) 2013.11.01
3년 만에 컴퓨터 내 컴터 조립 ㅜ.ㅜ  (0) 201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