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구

CrossFit Games 티셔츠 구매 - 2. 배대지 입력

이 번에는 배대지 입력이에요.

 

딱히 이게 크로스핏과 관련은 없지만 크로스핏 게임즈 티셔츠사면서

 

혹시 직구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서 상세히 적었다 보니 그냥 이어서 적네요.

 

직구 주문을 완료하면 배대지(배송 대행지)를 입력해야되요.

 

직구 시스템은 해외 사이트 직구 - 배송 대행지로 배송 - 배송 대행지에서 한국으로의 배송비 결제 - 나에게로 배송.

 

이러한 시스템이고 1번만 해보시면 확 이해가 가실거에요. 

 

 

 

이제 배대지 입력 시작~고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이번에는 몰테일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배대지 별로는 각 장단점이 있으니 그 부분은 잘 알아서 사용하시길 빌어요.)

 

 

 

1. 배대지(몰테일)에 접속 & 배송대행 신청하기 클릭!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올거에요.(몰테일 기준...)

 

여기서 배송대행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다른 배대지도 배송대행 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일 거에요.)

 

 

 

 

2. 주의 사항을 확인하시고 동의 하신 후에 

 

물류센터를 선택하시고 배송대행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주의 사항은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읽어주세요. 저도 몇번 실수 했었어요.

 

그런 후에는 앞서 구입한 사이트에서 기재하신 곳의 물류센터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앞서 포스팅에서 볼수 있듯이 의류가 면세 지역은 NJ 물류센터로 배송시켰기 때문에 NJ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배송대행 신청을 클릭!!

 

 

 

 

3. 주문하신 정보를 최대한 상세히 입력해주세요.

 

지금 입력폼이 처음 배송대행을 신청하는 입력폼과 약간 달라서 뭐지? 하실수 있는데...

 

제가 스샷을 안 찍고 배송대행을 다 신청했어서 수정 모드로 스샷을 찍어서 그래요.

 

그래도 중요 입력란은 똑같으니 제가 한 것을 보고 이런 식으로 입력해주시면 돼요.

 

차근차근 입력하시면 다 하실 수 있어요.

 

 

상품 정보를 다 입력하셨으면 총 구매비용도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총 구매 비용은 물건 값 + 현지 배송비 + 현지 세금 - 할인받은 금액인데...

 

아무리 목록통관 품목이라도 이 금액이 200달러를 초과하면 대략 19%의 관세가 부과돼요.

 

그러니 이런 것은 주문할 때부터 꼼꼼히 계산하시고

 

배대지 이용하실 때 만약에 200달러가 넘었다는 것은 알으셨다면 나눔배송을 신청해보세요.

몰랐는데... 나눔배송은 불법이라고 하네요. 

 

저는 어쩌다보니 정확히 200달러를 맞췄네요.

 

그 밖에 박스제거 옵션과 같은 것은 잘 읽어 보시고 잘 선택하시면 돼요.

 

전 경제적인 이용을 위해 의류 박스 제거 옵션을 추가했어요.

 

 

 

 

4. 수령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수령인 즉 받으실 분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쭉~ 입력하시면 돼요.

 

그리고 신청 완료하시면 끝~!!홧팅2

 

 

 

 

이면 좋을테지만...

 

아직 다 끝난게 아니에요.

 

아직 트래킹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셨어요.

 

트래킹 번호는 우리나라로 치면 송장번호와 같은 걸로 배송 추적할 때 쓰는 번호에요.

 

저는 오늘 새벽에 주문해서 아직 배송시작이 되지 않아서 소장번호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 아직 입력하지 못했어요.

 

송장번호가 나오는데로 마저 이어서 포스팅할께요.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슬퍼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