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 & What I bought

ASUS RT-AC56U 멀린펌 업그레이드

요즘 공유기 어떻게 써먹어야되는지 열심히 알아보고 있네요. ㅎㅎ

 

오늘은 많이들 쓰시는 멀림펌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

 

(잘은 모르지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멀린펌은 아수스가 제공하는 펌웨어에서 여러 기능을 추가한 버전으로 알고 있어요.

 

무슨 기능이 추가됐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무식무식...ㅜ.ㅜ)

 

여튼..!! 저 같은 생 초보 분들을 위해서 멀린펌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1. 멀림펌 홈페이지(http://www.lostrealm.ca/tower/)에 접속한다.

 

2. 멀린펌을 다운 받는다.

 

3.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한다.

 

 

 

이게 끝이지만...

 

역시 저 같은 초보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사진으로 덕지덕지 올려드릴께요. ㅋㅋ

 

 

 

 

1. 멀림펌 홈페이지(http://www.lostrealm.ca/tower/)에 접속해주세요. 

 

 

 

 

 

2. 멀림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헉!!! 사진이... 작게 보이네요.

클릭해서 보시면 보이겠지만...

글로 적자면.. 왼쪽 Navigation 메뉴에서 Asuswrt-Merlin 메뉴의 하위 메뉴로 보면 Download 버튼이 있어요.

 

 

 

 

3. RT-AC56U 를 클릭해주세요.

 

다른 공유기를 쓰시는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거 눌러 주시고요.

 

 

 

4.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오늘은 저게 가장 최신 버전이네요. ㅎ

 

 

 

5. 다운 받으신 파일을 압축 풀어주세요. 

 

 이런 파일들이 생겨요.

 

 

 

6.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해서

Administration > Firmware Upgrade 페이지로 가세요.

 

 

 

 

7.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아까 다운 받으신 파일을 선택해주시고 Upload를 클릭해주세요.

 

선택하면 저렇게 선택된 파일명이 떠요.

 

 

 

8. 업그레이드가 진행중 될거예요.

 

 

끝~~!!!

 

 

 

 

마지막...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면 저렇게 바꿔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