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 & What I bought

[해외직구] ASUS RT-AC56U - 택배 박스 개봉 & 컴퓨터와 연결

[ASUS RT-AC56U 도착]

 

사실 앞에 쓴 배대지 부분은 별 관심 없으실테고... (사실 이것도 별로 관심 없으실지도...ㅜ.ㅜ)

 

자~~ 이제 앞에쓴 배대지 부분처럼 너저분하게 사진 나열해볼께요. ㅋㅋ (죄송 ㅜ.ㅜ)

 

 

 

어제(4일) 택배가 도착했네요. 히히~~>_<

깔끔한 테이핑~!!

 

 

안쪽도 안전하게 잘 포장해주셨네요.

위메프 박스 짱짱맨~ (일처리 조그만 빨리...ㅜ.ㅜ)

근데 이번에는 저번에처럼 검수 확인한 종이가 없더군요. 음... 뭐 딱히 상관은 없지만...

 

 

박스에서 뾱뾱이에 쌓여 있는 녀석을 꺼내서~ 

 

 

뾱뾱이를 없애면... 짠~~!!

박스가 이렇게 생겼었군요. ㅋㅋ

 

 

5Ghz 와이파이 되고 2.4Ghz랑 5Ghz 동시에 되고 SUB 3.0 되고 커버리지가 150%고 AiCloud 된다고 써있네요.

 

 

뭐 이것도 비슷한... 우리 제품 짱짱 좋아... 이거죠 뭐ㅋ

박스에 죄다 저런 것들뿐이네요.ㅋ

 

 

광고 박스(?)안에는 뭐언가 여백의 미가 물씬 풍기는 빈티나는 박스가...

 

 

그 박스 안에는 아.. 이것도 역시 그리 귀티는 나지 않게 들어가 있네요. ㅜ.ㅜㅋㅋ

 

 

이것이 바로 본 제품~ RT-AC56U !!!!!! (길어서 AC56U라고만 적을 께요 ㅜ.ㅜ) 

저거 처음 볼때 받쳐주는 은색 부분이 한 쪽에만 있어서 불량인가 하고 놀랐지만...

정상이더라고요. 혹시 저 같은 분 있을까봐 적어요. ㅋㅋㅋ (쪽팔...ㅜ.ㅜ)

 

 

박스안에 남은 것을 보면 저렇고요.

 

 

다 꺼내놓으면 저렇게 있네요.

제품, 설명서, CD, 워런티 책자(AS 보증서?), DC 전원연결부, 랜선

 

 

연결하려고 보니... 헐!!!느낌표

110v 라는 것....

그래서 그냥 퍼질러 잤습니다.

 

다음 날 집을 뒤져보니 저런게 있네요.

무려 89년도에 만들어진 제품~!!

그래도 잘 되더군요. 25년 됐는데도 잘 된다면... 나름 평품이네요. ㅋㅋㅋㅋㅋ

 

 

 

 

이제 설치로 넘어 갑니다용~~

 

 

전에 사용하던 조합입니다.

국민 공유기 ipTime이죠. ㅋㅋ

다른 집에 설치해준 것까지치면 ipTime만 6대 구입&사용해봤네요. ㅎ

가성비 짱짱맨에 AS, 편의성도 짱짱맨인 ipTime 강추드려요~~!! (이 글은 ASUS 공유기 글이 맞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설명서 그대로 따라했어요.

다행히 설명서가 영어로 쉽게 쓰여져 있더군요. 휴~~~

 

 

1. 우선 전에 쓰던 모뎀의 전원도 끄고 공유기와 연결도 분리하고 컴퓨터도 껐어요.

 

 

2. 아까 110v 어댑터를 연결하여 사진과 같이 제품에 연결하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그 바로 위의 있는 전원 스위치를 눌러주세요.

 

 

3. 그럼 이렇게 전원이 들어 옵니다.

아... 밑에 축문 보이는게 안습이네요 ㅜ.ㅜ (하지만 사진 수정 귀찬...나름 아이덴티티라고 우기며 위안하네요.;;)  

 

 

 4. 설명서에는 위 사진의 번들로 제공된 랜선을 사용해서

컴퓨터와 공유기를 연결하라고 했지만...

전 그냥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던 거 그냥 썼네요. 전혀 문제될 일이 없으니...

 

 

5. 이전에 사용하던 랜선 그대로 왼쪽에서 2번째 포트에 꽂았어요.

왠지 모르지만 설명서에 굳이 2번째 포트에 꽂으라고 그림그려져 있길래 우선은 그냥 똑같이 따라해봅니다.;;;

(아... 또 축문.....ㅜ.ㅜ)

 

 

6. 설명서에서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가운데 2개(왼쪽부터 3번째와 4번째)가 led가 들어 오면 안된다고 하네요. 

이것들이 오른쪽이 WAN LED, 왼쪽이 LAN LED 입니다.

 

 

7. 모뎀에서 나오는 선을 WAN 포트에 꽂아주세요.

 

 

8. 이제 모뎀, 공유기, 컴퓨터 사이에서의 연결은 다 됐으니 컴퓨터를 부팅 시켜주세요.

 

 

 

사실 설명서에 그림만 봐도 잘 할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다들 쉽게 하시겠지만...

 

그리고 이런 가격대 공유기를 사신다면 컴퓨터를 대부분 잘 하실테니 아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저처럼 이런 고급형 공유기 제품을 처음 사용하시고

 

조심성이 많으신(저의 경우는 소심한)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했네요.

 

너무 길까봐 컴퓨터 기본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