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켓 생성(socket)
- 소켓 옵션을 주서 소켓 생성
2. 주소 정보 연결(bind)
- 주소 정보 구조체(sock_addr)에 자신의 주소 정보 저장
- 생성된 소켓과 주소정보 구조체를 연결(INADDR_ANY)
- IP/PORT 정보 필요
3. 대기(listen)
- 연결 요청 대기 상태
4. 응답(accept)
- 연결 요청이 이루어 졌다면 클라이언트 소켓 생성하여 서버 소켓과 연결한다.
- 소켓 옵션을 주서 소켓 생성
2. 주소 정보 연결(bind)
- 주소 정보 구조체(sock_addr)에 자신의 주소 정보 저장
- 생성된 소켓과 주소정보 구조체를 연결(INADDR_ANY)
- IP/PORT 정보 필요
3. 대기(listen)
- 연결 요청 대기 상태
4. 응답(accept)
- 연결 요청이 이루어 졌다면 클라이언트 소켓 생성하여 서버 소켓과 연결한다.
'Computer > Server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전송과 수신 (0) | 2010.02.22 |
---|---|
클라이언트 연결 과정(TCP) (0) | 2010.02.22 |
소켓의 종료 (0) | 2010.02.22 |
소켓 생성 (0) | 2010.02.22 |
소켓(Socket) 이란? (0) | 2010.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