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 & What I bought

[알파스캔 Gift Box] 알파스캔 ADJ 2075 스탠드

이번에는 제날짜 올리네요. ㅋㅋ

 

저번에 구입한(하지만 같은 날 블로그에 적은...;;;) 모니터(http://teddygom.tistory.com/90)의

Gift Box 이벤트로 19,000원에 구입한 ADJ 2075 스탠드드디어 왔네요.

 

 

짜쟌~ 박스 샷.

 

모니터 박스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듬직한 느낌 정도는 나요.ㅋㅋ

 

 

ADJ 2075 스탠드의 기능이 이렇다고 설명해주네요.ㅎ

 

 

박스 안에는 이렇게 2개가 나오고 조립에 사용되는 나사가 있어요.

근데... 설명서는 없네요. -_-;;

덕분에 완전 개.당.황...;;

 

 

 

설명서도 없고 어디서 찾을 곳도 없어서

결국에는 에라 모르겠다는 식으로  조립을 시작했네요.ㅋㅋ

 

1. 스탠드 아랫 부분과 목(?)되는 부분을 잘 맞춰주세요.

 

2. 그리고 저 나사를 잘 조여주세요. 헐렁하기 않게요~

 

3. 목(?)부분에 있는 저 핀(?)을 조심스럽게 뽑아주세요.

그러면 목 부분이 쭈욱하고 늘아나요.

그리고 마치 자동 우산처럼 누르면 다시 길어지고 길어지고 하는데

정상적인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음 순서로 고고~~

 

4. 저 같은 경우에는 벌써 모니터를 몇일 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조립되어 있던 모니터와 스탠드를 조립하기 시작했어요.

스탠드와 모니터 조립 시작~~

 

5. 처음 사셨던 분도 이 부분은 똑같으실꺼에요.

모니터를 잘 눕혀서 목(?) 부분을 작업하기 쉽게 저렇게 놓고...

 

뚜껑 부분을 조심 스럽게 열어서...

 

나사를 풀어 줘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목(?)을 빼냅니다.

 

* 이건 궁굼했는데... 저 은박지 같은건 뭔지 모르겠네요. 제꺼만 저런게 있는건지...;;

 

이 사진에 있는 것들은 이제는 필요 없는 것들이에요.

기본적인 스탠드에 사용 되어 있던 것들...

아~! 저 덮개는 또 사용하겠네요. ㅋ

 

덮개는 깔끔함을 위해서 잘 덮어주세요.

 

6. 이제 아까 조립했던 스탠드를 모니터와 연결하면 모드 끝이에요. ㅎㅎ

하지만 바닥에 놓고 하려고 했더니 사진처럼 나사와 홀 부분이 정확히 안 맞고 약간 틈새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전 스탠드 박스에 있던 스티로폼을 이용했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조립할때는 왼쪽의 스탠드에 있던 나사를 사용하세요.

혹시나 해서 기본 스탠드에 사용했던 나사와 비교해보니 길이가 다르네요.

길은게 ADJ 2075 스탠드에 사용되는 거에요.

 

스티로폼 이용하니 틈새도 없이 나사를 잘 끼울수 있죠? ㅎㅎ

나사는 위와 같이 6개여서 2개가 남아요.

 

아래쪽에 있는 나사는 스탠드에 가려지는데...

저렇게 피벗기능에 사용되는 것처럼 스탠드를 돌리서 조여주시면 되요.

 

7. 짜잔~!! 모두 완성

 

이 아니라...

혹시나 하고 이전에 있던 기본 스탠드 목(?)부분을 그냥 두고 ADJ 2075 스탠드와 조립하니

저렇게 보기 안 좋게 튀어 나오네요.

그리고 최대한 높이를 낮출때도 걸려요.

그냥 빼주세요. ㅋㅋ

 

진짜 완성~~~~~!!!

 

 

 

높이 조절(가장 낮게...)

 

피벗 기능(한쪽 방향으로만 가능)

 

조립을 완성한 뒷태는 이래요.

 

 

8. 이제 조립 완료된 모니터를 다시 컴퓨터와 연결.

 

DP 포트의 경우 스탠드에 가려지니깐... 피벗기능에 사용되는 것처럼 모니터 화면을 조금 돌려서 연결하시면 되요.

 

본체와 연결하고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하면 끝~!!

 

스탠드 비록 1만9천원 더 주고 구입해야되지만...

충분히 그 가격하네요.

완전 편해요. 감동감동...ㅜ.ㅜ

이번 기프트 박스 기간동안 꼬오오오오옥~!!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