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 & What I bought

알파스캔 AOC 2769 IPS MHL + DP 무결점 구입 2013.11.21

언제나 블로그는 더럽게 늦게 합니다....ㅋㅋ ㅠ.ㅠ

 

이번에 27인치 모니터를 구입했어요.

원래 듀얼로 쓰다가 (어쩔수 없는 이유로...) 모니터 한개만 사용하려고 하니 너무 불편하더군요.

2달 정도 버티다가 결국은 모니터를 구입하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23인치(이건 떠나 보낸...)와 24인치였어서 이번에는 27인치로 구입하기로 했어요.

ㅋㅋㅋㅋ 24인치인데 27인치를 산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ㅋㅋㅋㅋ

애초에 같은 사이즈 모니터 사용은 포기 했지용~ㅋㅋ (27인치 두...개면... 하악하악..)

 

그래서 눈여겨 본 제품은

필립스 278C4Q IPS LED알파스캔 AOC 2769 IPS MHL + DP 무결점

뭐 그러다가 알파스캔에서 스탠드를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이벤트와 무결점이라는 거에 혹해서 2769로 결정했어요.

가장 신경 쓰는게 A/S 였는데 어짜피 A/S는 필립스도 알파스캔에서 해주는 거로 알고 있어서 동일 하니...

알파스캔 A/S는 짱짱맨이죠~~!! ㅋㅋ

 

 

요거이 그 이벤트...

 

 

 

 

어쨋든 전 보시듯이 네이버 체크 아웃으로 구매했고요.

 

 

배송은 21일에 왔네요.

 

 

 

 

이제 다시 배송온 제품...

 

짜잔~ 박스 엄청 크더군요.

 

 

다른 판매자의 어떤 구매자분 후기에 재포장 된 제품 받았다는 글을 봐서 혹시 재포장인가 주의 깊게 봤네요.

혹시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주의 깊게 봐주세요.

다행히 제가 받은 제품은 재포장 같은건 아니였어요.

 

 

대략 박스는 이 정도 크기입니다. 갤노트2와 비교...

 

 

여기서 제품 개봉할때 조금 참고 하실 것!!!

 

이렇게 정방향으로 제품을 꺼내시면...

 

이렇게...

 

이렇게 같이 들어 있는 것들이 바닥에 떨어집니다....ㅋㅋㅋ

 

 

거꾸로 꺼내시면 이렇게 나왔을꺼에요.;;

 

 

저 밑에는...

 

이렇게 모니터 화면이 스폰즈 사이에 안~전~하게 설명서와 함께 들어 있어요.

 

 

껍집을 벗기고...

 

 

이 구멍과 쐐기에 잘 맞춰서...

 

모니터 받침대와 잘 결합 시키고 손으로 야무지게(넘 쌔게는 아니고...ㅎㅎ;;) 나사를 조여주시면 모니터 조립은 끝!!!

뭐... 쉽다고 말하기도 뭣한... 모니터 들을 힘만 있으면 다 할수 있는거죠. 하하하;;

 

 

음... 거의 모든 면에서 만족하고 있던 찰나에 발견한 약간의 불만족...

 

모니터 뒷 부분... 저 부분이 벌어져 있더군요. 양쪽 다...

뭐 손으로 눌러주니 "탁" 소리가 나면서 잘 조립되길래. 별 문제는 없는 것 같지만...

다른 분들의 구매후기에서 봤던 부분인지라

이 부분은 알파스캔이 제조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조금더 깔끔한 마감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픽 카드와의 연결은 이 모니터가 지원하는 DP 포트로 연결하기로 했어요.

다행히 제 그래픽 카드에는 DP 포트가 존재하더군요.

(이 부분은 미리 알아보고 구입했어야되는데... 부주의 했네요. 제가...)

 

이것이 DP 포트.

언뜻보면 hdml과 비슷하죠?! 나만 그런가...;;

 

제 그래픽 카드에는 저렇게 DP, hdml, DVI 포트가 있고요.

DVI는 24인치 모니터에 미리 연결되어 있는 상태였고

저기 비어있는 부분이 DP 포트에요.

 

모니터 DP 포트 부분과 연결.

너무 겁내지 마시고 꽉 눌러서 확실히 연결해주세요.

 

모니터 연결이 완료 되었네요. ㅎㅎ

덤으로 책상 청소도... ㅎㄷㄷ

 

근데 24인치와 27인치가 별로 차이가 안나보이죠??

잘 보시면 베젤의 차이가 엄청나요.

그래서 결국 화면의 크기는 제법 차이가 나요.

 

 

 

요것은 참고로 실제 모니터 화면 사이즈 비교.

 

왼쪽은 한 3년 정도 사용한 24인치 LG 모니터 이고 오른쪽은 AOC 2769 에요.

같은 폴더창을 겹치게 놓았는데 제법 차이 나죠?

물론 해상도는 동일 하게 했고요.

 

왼쪽 모니터 같은 경우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색감도 약간 누런 느낌이였어요.

그래도 고장 없이 잘 돌아가는 고마운 녀석~ >_<

 

이상 모니터 구입기였어요.

고장나지 말아줘잉..굽신굽신...